본문 바로가기
여행

상주여행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추천 이유

by 커피는바닐라라떼 2025. 10. 29.
728x90
반응형

상주여행으로 이름이 조금 어려운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을 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아이와 함께 혹은 근처의 경천섬여행 코스와 함께 방문하시면 더 좋습니다.
요새는 국립과학관이나 시도에서 운영하는 박물관이 엄청 좋아졌습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주소 : 경북 상주시 도남2길 137
휴무 : 매주 월요일 휴무
        (여기 직원분들은 월요병 없을듯)
입장료 : 유료
주차 : 주차장 매우 쾌적함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난뒤 바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으로 갔습니다. 현지분들은 아이와 함께 많이 방문을 하신거 같습니다. 특히 건물도 새거에다가 체험거리도 안에 있어서 아이 교육차원에서도 좋은것 같습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입장료는 저렴한 편입니다.
어른 3000원이며 청소년 이하 2000원입니다. 옆에는 세금포인트 천원 할인이라 하는데 큐알찍고 봐도 사용법을 몰라서 그냥 패쓰를 했습니다.

입구에서 관광객윽 맞이하는 호랑이와 그의 먹이 친구들입니다. 참고로 호랑이가 한문이며 범이 한글입니다.
원래는 범 호, 이리 랑 하여 합쳐 호랑이인데 범이 한문이며 호랑이가 한글인 듯한 느낌이 더 강합니다.

중간중간에 포토존이 있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경우 에는 살아있는 동물보다 이렇게 전시된 동물과 곤충류가 많습니다.

여러가지 과학관을 가봤었지만 미생물관은 또 처음보는것 같습니다. 미생물이여 담 생에는 꼭 완생물이 되어라 하는 심정으로 안으로 들어 갔는데 다채로운 체험거리도 많습니다.

왠지 박카스 느낌 동그란 모양이지만 실제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형상화 한거라고 합니다. 이렇게 코로나의 얼굴을 그려서 기둥안으로 던지면 저 기둥에 각자 그린 바이러스들이 마구 돌아다닙니다.

고정된 설명 같지만 집안을 터치스크린으로 누르면 해방 곰팡이나 각종 바이러스에 대한 각각 나와서 정보를 배울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은 왜 잘 씻어야 하는지 또 하나의 주입식 교육이 추가되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동물들의 표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많은 광고와 야쿠르트에서만 듣던 헬리코박터균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확대모형으로 알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이 제 생각과는 다르게 당연하게 헬리곱터를 닮지는 않았습니다.

순록이 좀 크다는건 알고 있었는데 박제를 보니 진짜로 엄청 컸습니다. 야생에서 만나면 순록이랑 싸우면 이길수가 있나 하는 생각은 커녕 제가 너무 쫄려서 나무 위로 도망을 갈거 같습니다.
그런데 그 옆에 곰 표정이 먹이감 어서오고~ 하는 표정으로 저를 쳐다보는거 같았습니다.  

깨알같이 포토존과 평소에 잘 보질 못했었던 전시물들이 많아 재밌는 시간을 보낼수가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야외에 아이들 놀이터도 있어 진짜 아이와 함께 산책을 삼아 여행삼아 오기에 아주 좋은 상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입니다.

근처에 경천섬공원과 자전거박물관도 있으니까 같이 여행코스로 묶어 다녀오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줄평입니다.
아이와 함께 한번쯤 여행코스로 좋습니다.

#상주 #상주여행 #상주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태원 #여행 #상주아이랑갈만한곳 #상주아이와함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