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군과 함께하는 2025평택해양페스티벌 축제 행사 관람 후기

by 커피는바닐라라떼 2025. 11. 2.
728x90
반응형

평택에 살면서 시가 주관하는 축제 다운 축제는 가본적이 한번도 없는데 이번에 10cm와 볼빨간사춘기가 온다고 해서 계획없이 급 갔다온 2025평택해양페스티벌입니다.
평택의 이곳저곳 여행을 간적은 많지만 규모있는 축제 간건 처음인거 같았습니다.

2025평택해양페스티벌 후기
일시 : 25년 11월 1일
장소 : 해군2함대사 연변장 (네비에 안나옴)
특이사항 : 군시설이기 때문에 해군2함대사 검색하면
                안 나옴
행사 : 가수 기준 볼빨간사춘기, 10cm, 위나

위에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행사 소개에는 위치는 해군2함대 연병장이라고 하는데 해군2함대사는 주요 군부대이기 때문에 이렇게 검색하면 네비게이션에 안나올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대충 전기차충전시설 혹은 검색하여 맘카페 동네카페를 가시면 어디로 가야 꿀팁장소가 있는지 잘 설명을 해주시니 참조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참고로 해군부대 시설이기 때문에 유의사항이 있는데 입구에서 신분증을 모두 확인을 하기 때문에 필히 신분증 지참하셔야 합니다. 학생은 학생증입니다.
해군2함대사 내부의 크기가 굉장히 크고 바다와 맞닿아 있기 때문에 따뜻하게 입고 가시거나 여벌의 옷을 추천 합니다.
사진은 일단 애매하여 올리진 않았지만 전함 충남함이나 탱크 등등 타보고 사진도 찍을수가 있습니다.

탱크와 전함, 전술차 티비에서나 보던 무인기등 사진을 찍고 나면 바로 뒤에 행사 체험장이 있습니다. 푸드트럭이도 굉장히 많은데 체험마당 소개로 평택트슐랭 푸드트럭 34대가 운영된다고 합니다.
축제에 가면 항상 인원 대비 먹거리가 부족할수가 있는데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은 푸드트럭이 있었습니다.

평택 지역참여 사찰음식체험을 비롯한 각종체험홍보부스와 여러기관의 단체홍보부스까지 하면 총 42개 정도 행사부스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저희가 갔을때는 좀 느즈막하게 갔기 때문에 재료소진등 감안해서 한 30개 정도만 운영을 하고 있던거 같습니다.
활쏘기 체험도 있었는데 활쏘기가 수원화성 여행갔을때 볼때는 굉장하게 먼거리였지만 여기는 바로 앞에 있는 표적을 활로 쏘는 것입니다.

함정 구경이나 안보견학, 해군문화체험존까지 보통의 민간인이라면 할수가 없는 행사가 많아서 진짜로 이색체험도 많았습니다.
특히 저희는 늦게 알아서 신청 못했지만 항해체험이라고 하여 항무지휘정을 40분 정도를 타볼수가 있다고 합니다.
사전 모집을 하여 하기 때문에 선착순 혹은 현지 줄서기를 할수 없습니다.

오카리나 만들기는 왠지 SM엔터테이먼트가 좋아할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 윈터만들기 오 닝닝 만들기는 왜 없는건가 하고 싶었지만 여기는 삼엄한 군부대 시설이기 때문에 함부로 입을 놀리지 않기로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평택 슈퍼오닝 부스도 있었는데 방울토마토와 오이도 무료로 주시고 있었는데 오이가 특히 진짜로 달았습니다.
슈퍼오닝 오이라더니 뭐가 달라도 달랐습니다. 저도 평택사라이나나름 깨알같이 평택홍보입니다.
그리고 갈증나거나 추울수가 있으니 이렇게 역시 물과 핫팩도 하나씩 받을수가 있었습니다.

푸드트럭에서 커피를 파는 곳이 손님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갔었을때는 좀 쌀쌀한 날씨였기 때문에 무조건 최대한 칼로리를 보충하여 줄 와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추운 날씨를 잘 버틸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가수 무대행사입니다. 저희는 조금 늦게가서 뒤쪽에 앉았는데 갑자기 비가 좀 왔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빈 자리가 생겨 다시 앞에 앉을수가 있었습니다.
축하공연으로 처음 나온 위나입니다. 위나는 들어본적이 없는 걸그룹이였습니다.
나이가 드니까 아이구 쟤네 춥겠구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드는 k아재입니다.

두번째 가수 볼빨간사춘기입니다. 항상 제 기억으로는 귀염귀염한 컨셉만 봤었는데 행사때 보니 긴생머리에 이제는 사춘기 말고 어른의 느낌 물씬입니다.
K아재특징 볼빨간사춘기는 잘 아는데 본명 이름은 모릅니다.

마지막 공연은 십센치입니다. 지난번 화성에서도 10cm 공연을 봤었는데 자꾸 보니까 친근한 느낌입니다.
물론 십센치는 저를 모르는데 저만 친근한 느낌인걸로 보아서 이런게 바로 첫 사랑 감정이 아닌가 생각하는 k아재 풋풋했던 마음이 다시금 떠오릅니다.

2025평택해양페스티벌 한줄평입니다.
내년에도 무조건 재방문 예정입니다.

#평택 #여행 #평택축제 #평택해군 #2025평택해양페스티벌 #평택해양페스티벌 #평택2함대축제 #평택해양축제 #평택행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