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광주 하남 맛집 유원옥 유원국밥부터 육전까지 찐 후기

by 커피는바닐라라떼 2026. 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피는바닐라라떼입니다.
오늘은 광주 하남동에서 뜨끈한 국밥과 고소한 육전에 소주 한잔을 곁들이면 든든한 한끼가 해결이 되는 유원옥 광주하남점의 후기입니다.
맨날 든든한 한끼민 막아야 하는데 든든하게 두끼 씩을 먹어서 살만 계속해서 찌는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저는 공기만 먹어어도 살찌는 타입 같습니다.
유원옥 광주하남점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마항로 12번길3입니다.
이제는 광주 라이프 시작으로 저도 광주사람이 되어 갑니다. 이러다 조만간에 광주 현지인 추천 후기라고 쓰는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만두만 고향이 아니구 정 붙히고 살면 그게 바로 제 고향이며 현지인입니다.

전라도 광주시 하남 유원옥에 다녀왔던 솔직한 후기입니다. k아재에게 국밥이란 별다른 반찬 하나없이 후루룩 먹기도 좋은 영양간식이며, 업무 후에는 소주 한잔 곁들일수 있는 안주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퇴근길 중 뜨끈한 국밥 한 그릇에 소주 한잔이 간절할 때가 생각날때가 있습니다.
소주 한잔이 생각난다면서 딱 한잔만 마시지 않는다는 것은 함정입니다.

유원옥 깔끔한 매장느낌에 정갈한 첫인상입니다.
그리고 요새 국밥집도 전부 다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주문하는 동안 메뉴 뭐 먹을까 고민을 할때 직원분 기다리는것을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또 술 많이 먹고 나서 혹시 내가 먹은 소주병과 계산된 소주병이 불일치하는지 고민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원옥 매장 입구부터 딱 깔끔한 분위기가 느껴져 점심이나 퇴근후에 직장인 저녁 겸 반주 삼아 들리는 국밥집 장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기본반찬이 5가지입니다. 나물류와 김치 그리고 아주 살짝 매콤 멸치볶음입니다. 반찬이 전부 다 맛이 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어릴때 잔멸치 밖에 안 먹었지만 나이를 먹으니까 큰 멸치도 아무런 생각없이 먹게 되었습니다.
어릴때에는 나이가 들면 입맛 변하다는 말 같은것 안 좋아했는데 요새 새삼 하루 하루 공감이 됩니다.
함께 나오는 김치와 깍두기도 또 맛집 스타일입니다. 국밥 맛집 완성은 김치입니다. 적당하게 익은 김치를 밥 위에 올려서 국밥과 함께 먹으니까 맛을 더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살도 더한거 같습니다.
제 평생 소원 금수저가 되어 보는것이였지만 여기서 누구나 금수저가 되실수 가 있습니다.
아이 라이크 골드스푼 베리베리입니다.

저는 유원옥 광주하남점 처음 왔었는데 자고로 처음 오는 식당에서는 메뉴를 고를때 저 만의 추천 방법이 메뉴판 맨 위에 있는 메뉴나 가게 이름 들어간것을 고르면 일단은 실패할 확률이 아주 적어집니다.
그래서 저는 유원옥 유원국밥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육개장도 맛이 있다고 하셔서 다음에 육개장으로 먹어볼 예정입니다.  

처음에 육수가 제 유머처럼 살짝 심심하지 않나 싶었는데 후추를 뿌리고 난뒤 김치와 함께 먹으니까 더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음식이 짜게 먹으면 먹을때는 좋지만 밤에 물을 막 벌컥벌컥 들이키기 쉽상입니다.
월급과 음식 등은 짜면 안됩니다.
깊은 맛이 좋은 국밥으로 국밥 생명은 역시나 국물입니다. 유원옥의 유원국밥이 잡내 없이 국물이 진하면서도 깔끔한 뒷맛이 바로 특징입니다.

광주 현지에서 처음으로 먹어보는 육전입니다. 국밥에 육전까지 먹으면 양이 많치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 맛있어서 역시나 그런 걱정은 로또 1등이 되면 뭘 사야 하나 처럼 전혀 쓸데 없는 고민이 있었습니다.
얇게 입혀진 고기의 계란옷 덕분에 고소함이 더 극대화되고 고기 본연 육향이 잘 살아있어서 술안주나 국밥과 곁들이는 사이드 메뉴로도 역시 최고였습니다.

유원옥 직원분께서 양파와 나물 그리고 소스를 육전과 함께 먹으라고 말씀을 해 주셨는데 양파 아삭함과 소스의 달달함 그러면서도 간장 베이스이기 때문에 맛의 단짠단짠이 입에서 씹히는 식감까지 어울어져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역시나 광주는 지나가다 물만 마셔도 역시 맛있는 곳이구나 생각이 됩니다.

입구에 이렇게 나물 곁들임 소스가 있는데 정확히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육전과 함께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앞으로 왠지 유원옥 국밥 단골이 될거 같은 느낌이 딱 오는거 같습니다.

KBS 생생정보에 고수의 부엌-특허까지 등록한 비기 육전진주냉면편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날씨가 춥지만 또 금방 덥다고 난리를 칠텐데 육전진주냉면도 벌써 부터 기대가 되는거 같습니다.

광주 하남에서 든든한 한 끼의 집밥 느낌 국밥을 찾으신다면 유원옥이 실패 없는 선택지가 될 거 같습니다. 맑고 진한 국밥 깊은 맛과 입에서 살살 녹는 육전의 조화는 다시금 생각해도 역시나 맛집 인정입니다.
전라도 광주 하남동 근처 맛있는 국밥과 간단한 식사를 고민을 하신다면 한 번 들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광주하남지구맛집 #광주하남동맛집 #광주국밥맛집 #광주육전맛집 #유원옥 #광주광산구맛집 #유원옥국밥 #하남지구점심 #광주현지인맛집 #광주유원옥 #유원옥광주하남점 #광주하남국밥 #광주하남국밥집

728x90
반응형